오늘 준비한 포스팅은 대한항공에 대해 ARABOJA 이다
2021-01-30 기준으로 28,700원으로 다소 조정을 받고 있는 추세이다
과연 2021년 항공업의 전망 과연 회복세에 진입할 수 있을지 많은 사람들의 기대와 또
우려를 품고 있다 나도 기대한다
대한항공은 코로나 바이러스 이후 침체된 항공업을 살리기 위해
화물운임과 국내선 위주로 뱃머리를 돌리면서 흑자전환을 했다
코로나 바이러스의 직격탄을 맞고
움추려들었던 소비심리가
이후 백신접종 후 정상화가 이루어진다면
얼마나 보복소비로 이어져서 수요가 늘어날지가 굉장히 중요한 포인트라 생각이든다
가고싶어도 갈 수 없는 해외 여행 수요가 얼마나 폭팔적으로 늘어날지
늘어난다면 여행을 대륙국가처럼 열차나 도로로 갈 수 없는 특성상
여객기 수요가 얼마나 늘어날지가 관건이다
단계적으로 회복세를 보이며 점차 여행을 가기 시작하고
원래의 모습을 되찾기 까지는 보수적으로 바라본다면 2023년 2024년정도로
예측하는 전문가분들도 많다
백신접종이 시작되고 안정성이 입증되면 방역 우수 지역간에
안전막을 형성하여 두 국가이상이 서로 여행을 허용하는 협약인
travel byble를 거쳐 현제
외국에서 입국되는 외국인들은 2주간의 격리조치가 완화가 이루어 질텐데
이런 travel byble를 적용함에 있어 공항에서든 항공사 자체적으로든지 빠르고 정확한 진단이
이루어 지냐가 중요한 과제이다
미국이 백신접종을 하고 세계 2대 여객기 생산 기업 보잉의 주가가 엄청나게 상승을 했는데
우리나라도 백신접종을 시작할때 즈음 이 항공사의 주가가 꿈틀거리지
전체적인 하락장이 와서 무너지지 않는 한 상당히 바닥을 다지며 올라갈 일만 남았지 않을까?
대한항공46R 알아보자 (신주인수권 매수 장점)
대한항공 신주인수권 46R이란 권리락 이전에 대한항공의 기존 주주들에게 유상증자를 통해 희석된 주가를 보상하기 위해 일종의 '주식 분양권' 같은 것이다 유상증자를 통한 대한항공 신주
gwangkeul.tistory.com
대한항공 주식 매수(산다)vs매도(판다)
사면안된다 입장(매도) >>> 변의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우려로 인한 여객기 운행 정상화가 불투명하다 >>> 유상증자를 통한 엄청난 양의 신주가 시장에 들어올 경우 주가희석으로 엄청난 악재로
gwangkeul.tistory.com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식투자)ESG의 숨겨진 비밀 feat. ESG뜻 (0) | 2021.02.11 |
---|---|
쿠팡 나스닥상장 한국의 아마존이 될까 ? 쿠팡주식IPO (0) | 2021.02.06 |
전기차ETF 침투율을 믿고 투자하라 feat. 침투율이란 (0) | 2021.02.05 |
전기차 투자 전기차 etf 에 투자하자 (0) | 2021.02.05 |
FSC , LCC 뜻과 차이 feat.항공주 전망 (0) | 2021.0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