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면안된다 입장(매도)
>>> 변의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우려로 인한 여객기 운행 정상화가 불투명하다
>>> 유상증자를 통한 엄청난 양의 신주가
시장에 들어올 경우 주가희석으로
엄청난 악재로 다가올 것이다
>>> 현제 주가는 이미 코로나 이전의
항공주가의 가격에 도달한 상황에
여객수요가 발생조차 하지 않는 상태에서
불쑥 투자하기에는 어려운 상황이다
>>> 항공사를 선택시 다른 외항사에 대한 경쟁도 고려해야 되기에
글로벌 시장에서 바라 봤을때에는 경쟁력이 부족하다
>>> 임원진이 매각한 주식은 사는것이 아니다 라는 말이 있다
내부정보를 가진 임원진이 매각을 했다는 것 '그 자체'가 악재는 분명하다
>>> 항공업황의 정상화는 많은 전문가들이 예상하는 시기는 2023년이다 그때 까지 무작정 기다리기에는
너무나도 긴 시간이다
사야된다 입장(매수)
>>> 아시아나 인수로 국내 유일무일한 해자기업 국적기(FSC)로
거듭나 사실 상 라이벌이 없는 항공기로 발전했다
세계 항공사 7위 기업으로 우뚝선 항공사로 앞으로 발전이
무궁무진하다
>>> 여객수요가 발생할때 들어가서 기다리기보다는
지금 들어가서 기다리는 것이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다
>>> 임원이 매각한 주식을 환산했을때 5억 5천만원 정도 인데
뉴스에 나올 필요도 없는 미미한 금액이기에 과민반응할 필요 없다
>>> 명품품귀현상, 고급가구 판매량 증가 , 인테리어 수요확대등
k자형태의 자산불균형 (있는사람이 더가지는 )
의 소비가 여행수요를 불태울 것이 분명하다
>>>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이 언제일지는 모르겠으나
'정상화 된다' 라는 말에는 반문이 없다
회복된다면 업황이 살아날 것이고 억눌려왔던 여행심리가
대한항공의 주가를 움직일 것이다
>>> 단기간의 악재는 분명하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봤을때는 우상향으로
이익을 내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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